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안내


1.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인플레이스가 서비스 제공을 위해 받는 이용자의 정보는 이름, 주소,전화번호(핸드폰), 비밀번호, e-mail 주소등입니다.
이 이외에 서비스 상품별 추가적인 정보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고객님께서 인플레이스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동안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인플레이스에서 계속 보유하며 서비스 제공을 위해 이용하게 됩니다.
단, 인플레이스 이용절차에 따라 이용자의 정보 삭제를 요청하거나 표명된 고객 자격 상실 사유에 의해 고객의 이용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키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의 정보는 즉시 삭제 되며, 어떠한 용도로도 열람 또는 이용될 수 없도록 처리됩니다.


2. 개인 정보 수집ㆍ이용목적

⑴ 인플레이스는 이용자의 정보수집시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⑵ 인플레이스가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⑶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없이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인플레이스가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①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② 이용자의 서비스 신청 시 유선 상담을 위해 지정된 업체에게 이에 필요한 이용자의 정보를 알려주는 경우
③ 서비스관련 정보제공 및 부가서비스 정보제공에 대한 메일전송에 해당하는 경우
④ 이사, 인테리어 상담 및 계약지원을 위해 내부규정에 의해 견적서를 제출한 업체에게 제공하는 경우
⑷ 인플레이스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 (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 (제공받는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제16조 제3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⑸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에 따른 구체적인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이름, 휴대폰번호, 비밀번호 : 무료견적서비스에 대한 본인 확인 절차에 따른 이용
② 이메일, 주소, 전화번호 : 견적서 전달 및 고지사항 전달, 불만처리 등을 위한 원활한 의사 소통경로의 확보, 새로운 서비스 및 신상품 및 이벤트 정보 등의 안내
③ 이사구간, 가옥구조, 짐물량 등의 견적의뢰정보 : 견적서 제출 및 상담시 필요한 정보자료
④ 기타 선택항목: 개인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자료

3. 보유 및 이용기간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동안 보존합니다.
⑴ 회원탈퇴시 보존 개인정보
- 보존항목: 회원님께서 제공한 이름, 아이디, 이메일주소, 주소, 전화번호
- 보존근거: 불량고객 재가입 방지, 명예훼손 등 권리침해 분쟁 및 수사협조
- 보존기간: 회원탈퇴 후 1년

⑵ 상거래 관련 보존 개인정보
- 보존항목: 상거래 이력 및 회원님께서 제공한 이름, 이메일주소 등
- 보존근거: 상법,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기간: 결제와 관련된 기록 :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⑶ 파기절차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되어집니다.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어지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